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세계보건기구(WHO)는 새로운 태스크포스가 코로나19의 기원을 찾을 마지막 기회가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by 노예 은퇴 2021. 10. 14.
반응형

세계보건기구(WHO)는 새로운 태스크포스가 코로나19의 기원을 찾을 마지막 기회가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새로운 병원체의 기원에 관한 과학 자문 그룹(Sago)이라는 기구에 가입할 26명의 전문가를 지명했습니다.

중국 우한에서 바이러스가 발견된 지 1년 반이 넘었지만 어떻게 처음 등장했는지에 대한 질문은 여전히 ​​불분명합니다.

팀은 바이러스가 우한 시장에서 동물에서 인간으로 이동했는지, 실험실 사고로 누출되었는지 고려할 것입니다.

중국은 두 번째 이론을 강력하게 반박했습니다.

지난 2월 코로나19의 기원을 조사하는 WHO 팀은 중국으로 날아가 바이러스가 박쥐에서 유래했을 가능성이 있지만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고 결론지었다.

팀은 실험실 누출 이론을 "매우 가능성이 희박"이라고 불렀습니다.

 

미디어 캡션,Covid-19와 우한: 왜 우리는 더 많이 알지 못합니까?

그러나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WHO 사무총장은 나중에 중국의 데이터 부족과 투명성 부족으로 조사가 방해를 받았다고 말했다.

Sago 그룹의 제안된 구성원에는 이전 팀의 일원으로 중국을 방문한 6명의 전문가가 포함됩니다.

코로나바이러스 외에도 사고는 다른 고위험 병원체의 기원도 조사할 것입니다.

테드로스 박사는 "새로운 병원체가 어디에서 왔는지 이해하는 것은 향후 발병을 예방하는 데 필수적"이라고 말했다.

광고

 

사이언스 저널의 공동 사설에서 테드로스 박사와 다른 WHO 관리들은 "실험실 사고를 배제할 수 없다"고 말했다.

 

마이클 라이언 WHO 비상사태 국장은 사고의 연구가 "이 바이러스의 기원을 이해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그룹의 발표는 CNN이 중국이 팬데믹 초기에 채취한 수만 개의 혈액 은행 샘플을 테스트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보도하면서 나온 것입니다.

그러나 제네바 주재 유엔 중국 대사인 Chen Xu는 Sago의 작업이 "정치화"되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팀을 다른 곳으로 보낼 때”라고 말했다.

지정학적 싸움에 휘말린 WHO

Tulip Mazumdar, 세계 보건 특파원

대유행이 시작된 지 거의 2년이 지났지만 치명적인 Sars-Cov-2 바이러스가 어디서, 언제, 어떻게 등장했는지 여전히 모릅니다. 새로운 바이러스를 조사하는 것은 항상 극도로 복잡하지만 과학자들은 이전에 발생한 두 가지 코로나바이러스 발병의 근원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둘 다 동물에서 나왔습니다.

WHO가 소집한 마지막 임무가 우한에서 돌아온 지 9개월이 지났고 유사한 동물 유출이 전염병의 가장 가능성 있는 원인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바이러스를 연구하고 수천 개의 박쥐 샘플을 보관하는 우한 연구소에서 잠재적인 사고에 대한 의문이 계속 제기되고 있습니다. 중국은 이를 강력히 부인했다.

WHO는 중국이 팬데믹 초기부터 중요한 데이터를 공유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이 문제를 놓고 중국과 미국의 더 큰 지정학적 다툼이 벌어지고 있는 유엔 기구가 실험실 누출 이론에 대한 조사에 대해 말을 굳건히 하고 있다.

과학은 점점 더 정치화되고 있으며, 중국은 지금까지 국제 과학자들의 입국을 거부하고 있습니다.

26개국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이 새로운 Sago 기구가 이 난국을 깨고 마침내 세계가 미래의 발병에 더 잘 대비할 수 있도록 매우 필요한 답변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