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기후 변화 식품 계산기: 식단의 탄소 발자국은 얼마입니까?

by 노예 은퇴 2021. 10. 15.
반응형

기후 변화 식품 계산기: 식단의 탄소 발자국은 얼마입니까?

 

최근 과학 연구에 따르면 육류와 유제품을 피하는 것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는 가장 큰 방법 중 하나입니다.

서구의 육류와 유제품의 높은 소비가 지구 온난화를 부채질하고 있는 유엔 기후 변화에 관한 정부간 협의체(IPCC)의 주요 보고서에 따르면 식물성 식단으로 전환하면 기후 변화를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그러나 쇠고기와 닭고기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쌀 한 그릇은 칩 한 접시보다 더 많은 기후 온난화 온실 가스를 생산합니까? 와인은 맥주보다 환경 친화적입니까?

먹고 마시는 것이 기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려면 계산기에 있는 34개 항목 중 하나를 선택하고 얼마나 자주 섭취하는지 선택하십시오.

음식 선택이 환경에 어떤 영향을 미칩니까?

어떤 음식을 드시겠습니까?- 음식 또는 음료 선택 -사과아보카도바나나콩쇠고기맥주딸기와 포도빵치즈닭초콜릿(다크)초콜릿 우유)감귤류 과일커피달걀물고기(양식)어린 양우유(아몬드)우유(유제품)우유(귀리)우유(쌀)우유(대두)견과류오트밀파스타완두콩돼지 고기감자들새우(양식)쌀차두부토마토와인얼마나 자주 가지고 있습니까?- 얼마나 자주 선택 -일주일에 1-2번일주일에 3-5번하루에 한 번하루에 두 번 이상절대

알아 내다

계산기의 각 식품에 대한 모든 수치는 글로벌 평균입니다. 음식 계산기가 표시되지 않으면 을 클릭하여 대화형 콘텐츠를 시작합니다.

Prina Shah가 디자인하고 Felix Stephenson과 Becky Rush가 개발했습니다.

 

옥스포드 대학의 연구 에 따르면 식량 생산은 모든 온실 가스 배출의 4분의 1을 차지하며 지구 온난화에 기여합니다 .

그러나 연구자들은 다양한 식품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크게 다르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들의 발견은 고기와 기타 동물성 제품이 우리가 먹고 마시는 칼로리의 5분의 1만을 제공함에도 불구하고 식품 관련 온실 가스 배출의 절반 이상을 담당한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광고

 

연구에서 분석된 모든 제품 중에서 쇠고기와 양고기가 환경에 가장 해로운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 결과는 기후 변화에 관한 정부간 협의체(IPCC)에서 개인이 기후 변화를 줄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권장 사항을 반영합니다.

우리의 식단과 관련하여 IPCC는 고기, 우유, 치즈, 버터를 덜 사야 하지만 또한 현지에서 조달한 제철 음식을 더 많이 먹고 더 적게 버려야 한다고 말합니다.

IPCC는 또한 집을 단열하고, 비행기 대신 기차와 버스를 이용하고, 출장 대신 화상 회의를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사이언스 저널에 실린 옥스포드 연구에 따르면 식단에서 육류와 유제품을 줄이면 음식으로 인한 탄소 발자국을 2/3로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연구 연구원인 Joseph Poore는 BBC News에 "우리가 먹는 것은 기후 변화든 생물 다양성 손실이든 대부분의 세계 주요 환경 문제의 가장 강력한 원동력 중 하나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식단을 바꾸면 물 절약에서 오염 감소 및 산림 손실에 이르기까지 개인의 환경 발자국에 큰 변화를 줄 수 있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것은 식량을 생산하는 데 필요한 토지의 양을 약 75%까지 줄입니다. 특히 이를 전 세계적으로 확장할 경우 엄청난 감소입니다."라고 Poor가 설명했습니다.

정기적으로 비행하는 경우, 비행을 다른 형태의 운송 수단으로 대체하는 것이 식단을 변경하는 것보다 탄소 발자국에 더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런던에서 뉴욕으로 가는 편도 비행에서 승객의 탄소 발자국은 0.5톤 미만의 온실 가스입니다. 일반 휘발유 차량에서 전기 자동차로 전환하면 1년에 걸쳐 두 배 이상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식품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큰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식품이 생산되는 방법과 장소를 아는 것도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삼림이 파괴된 땅에서 자란 육우는 자연 목초지에서 키운 소보다 온실 가스 배출량이 12배 더 많습니다.

남미산 쇠고기는 평균적으로 유럽산 쇠고기보다 3배나 많은 온실 가스를 발생시키고 10배 더 많은 토지를 사용합니다.

 

고기와 유제품만이 당신의 선택이 큰 차이를 만들 수 있는 유일한 식품은 아닙니다.

삼림 벌채 열대 우림에서 유래한 초콜릿과 커피는 상대적으로 높은 온실 가스를 생산합니다.

기후 친화적인 토마토의 경우 가스나 기름으로 가열되는 온실 대신 야외 또는 첨단 온실에서 자란 토마토를 선택하십시오. 환경을 생각하는 맥주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생맥주가 재활용 가능한 캔이나 더 나쁜 경우 유리병보다 배출량이 적다는 사실에 관심을 가질 수 있습니다.

가장 기후 친화적인 육류 옵션조차도 콩이나 견과류와 같은 채식 단백질 공급원보다 여전히 더 많은 온실 가스를 생산합니다.

계산기는 어떻게 만들었을까?

환경 영향은 어떻게 계산됩니까?

옥스퍼드 대학교 연구원 Joseph Poore와 스위스 취리히에 있는 농생태학 및 환경 연구부의 Thomas Nemecek은 전 세계적으로 소비되는 식품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40가지 주요 식품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했습니다.

그들은 기후 온난화 온실 가스 배출에 대한 이러한 식품의 영향과 가공, 포장 및 운송을 포함하지만 조리 과정을 제외한 생산의 모든 단계에서 사용되는 토지와 담수의 양을 평가했습니다.

40,000개에 가까운 농장, 1,600개 프로세서, 포장 유형 및 소매업체의 데이터를 분석함으로써 Poore와 Nemecek은 서로 다른 생산 방식과 지역이 지구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할 수 있었습니다.

서빙 크기는 어떻습니까?

이 연구의 데이터는 각기 다른 식품 1kg에 대한 환경적 영향을 조사했습니다.

이 이야기에서는 영국 영양 협회(BDA)의 1회 제공량  BUPA의 건강한 식이 섭취량을 기반으로 1회 제공량당 영향으로 변환되었습니다 .

BDA 및 BUPA 제안을 기반으로 하는 1회 제공량 ​​수치는 식당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양과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기대하는 것보다 종종 작기 때문에 개인의 소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계산기가 반환하는 수치는 실제로 더 높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은 Poore와 Nemecek의 연구에서 얻은 단백질 100g당 영향과 BDA의 1인분당 단백질 데이터를 사용하여 계산되어 조리된 식품과 조리되지 않은 식품의 차이를 방지합니다.

온실 가스는 무엇입니까?

온실 가스 배출량에 대한 수치는 킬로그램의 이산화탄소 당량(CO2eq)입니다. 이것은 메탄, 아산화질소와 같은 다양한 종류의 온실 가스의 영향을 동등한 양의 이산화탄소로 변환하는 단위입니다.

내 식단이 주행 마일과 동일한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특정 음식을 먹었을 때의 연간 영향은 사용자가 제출한 주간 추정치를 기반으로 해당 음식 1인분의 영향을 1년 동안 먹은 횟수를 곱하여 계산합니다.

그런 다음 이것들은 다른 일상 습관의 배출량과 비교됩니다. 유럽 환경청은 일반 가솔린 차를 운전하는 차량의 생산에서 배출, 연료 생산 및 마일 당 배기 가스 배출을 포함, 전체 수명주기에 걸쳐 CO2eq / 마일의 392g 생산하는 것으로 추정하고있다.

기후 변화 위원회(Committee on Climate Change) 의 데이터에 따르면 영국 가정의 평균 난방은 연간 2.34톤의 CO2eq를 생성하며, 탄소 중립 계산기의 수치를 기반으로 런던에서 말라가까지 왕복 항공편에 대한 승객의 탄소 발자국은 320kg CO2eq 입니다.

각 식품의 연간 소비량을 생산하는 데 사용되는 토지는 261제곱미터의 더블 테니스 코트 크기와 비교됩니다.

연간 사용되는 물의 양은 평균 샤워가 8분 동안 지속 되고 65리터를 사용 한다는 수치를 기반으로 샤워와 비교 됩니다 . "푸른 물", 즉 강이나 땅에서 취한 물만 데이터에 포함됩니다.

 

반응형

댓글